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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평론가의 성공에 대한 분석,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흥행 승리

by 마케케 2024. 10. 18.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엔드게임

 

 

2019년, 퍼니셔스 엔드게임은 전 세계 박스오피스 기록을 경신하고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10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며 기념비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루소 자매가 감독한 이 영화는 퍼니셔스 퍼티너리 워의 직접적인 효과이자 11배에 달하는 20편이 넘는 영화의 주춧돌 역할을 했습니다. 약 28억 달러에 달하는 놀라운 흥행 수익을 올린 이 영화는 역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영화 평론가의 관점에서 볼 때, 퍼니셔스 엔드게임은 단순한 슈퍼히어로 블록버스터 이상의 예술적 이벤트였습니다. 시장성 있는 성공은 10년에 걸쳐 구축된 몇 가지 중요한 정서적 투자, 향수와 스펙터클의 능숙한 균형, 캐릭터와 컬트에 대한 견제를 제공한 독특한 내러티브 구조에 기인합니다.

1.10년간의감정투자장기어리버리들의비결

 

퍼니셔 엔드게임의 성공의 가장 중요한 배경 중 하나는 영화가 이끌어내기에 적합한 감정적 투자였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는 10여 차례에 걸쳐 연결된 스토리와 캐릭터로 구성된 복잡한 그물망을 엄격하게 구축하여 컬트와 깊은 유대감을 형성해 왔습니다. 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마블 스튜디오는 여러 영화에 걸쳐 캐릭터와 줄거리를 엮어 장기적인 내러티브 계획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윈업이 공개될 무렵 어리버리들은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그리고 나머지 퍼니셔들과 같은 소중한 아이콘들을 영입한 후 10년 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윈업은오랜세월동안발전해온캐릭터굴곡에대한견제를제공함으로써이러한정서적투자에도움을주었습니다.영원한전쟁에서초래된결과뿐만아니라컬트주의자들이이러한캐릭터에대해깊이관심을갖게되었기때문에그위험은엄청나게높았습니다.이영화는특히토니스타크/아이언맨과스티브로저스/캡틴아메리카와함께이야기에만족스러운그물망을제공하겠다는약속을이행했습니다.영화의클라이맥스에서토니스타크의영웅적인파괴는톤중심의억만장자에서이타적인구조자로등장하는캐릭터의여행을가득채운가슴아픈순간이었습니다.또한,스티브로저스가역사로돌아가페기카터와함께평화로운삶을살기로결심하면서어리버리들은의무와파괴에깊이빠져있던캐릭터를확인할수있었습니다.

이러한정서적공감은뼈를깎는어리버리들뿐만아니라일반컬트에게도마찬가지였습니다.각영화에접근할수있도록하는마블의전략은더큰내러티브에기여하면서도엔드게임이캐주얼한관찰자와오랜팔로워를모두끌어들일수있게해주었고,이를통해폭넓은매력을지닌영화가되었습니다.컬트가이러한캐릭터들과맺은깊은정서적유대감은영화의대히트에크게기여했습니다.

 

2. 향수와 스펙터클의 균형을 맞추는 영화적 이벤트

 

엔드게임의 성공에서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은 향수와 스펙터클의 균형을 맞추는 능력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캐릭터(및 컬트)가 중요한 사건을 다시 경험할 수 있는 시간 여행 내러티브를 사용하여 이전 영화의 상징적인 순간을 재고함으로써 MCU의 오랜 역사를 완전히 인정했습니다. 향수를 교묘하게 사용한 이 영화는 MCU의 풍부한 역사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캐릭터들에게 한때의 선택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1970년토니스타크가아버지와진심으로토론하거나캡틴아메리카가자신에대한젊은해석과싸우는장면과유사한장면은중독자서비스뿐만아니라캐릭터의감정성장에필수적인요소였습니다.이순간들은MCU를오랫동안따라다니던어리버리들과울려퍼지면서스토리를발전시키면서향수를불러일으켰습니다.이한번의사건을재고함으로써영화는견제감을불러일으켰고,컬트들은처음부터이캐릭터들과사랑에빠지게된순간을다시경험할수있었습니다.

엔드게임은향수외에도슈퍼히어로영화에서본것중가장시각적으로화려한장면을선사했습니다.MCU의거의모든주요아이돌이하나의웅장한대결로뭉친타노스와의마지막전투는입이떡벌어지는영화적순간이었습니다.전투의규모와캐릭터들의굴곡에따른감정적무게감은전형적인블록버스터액션을뛰어넘는경험을만들어냈습니다.이영화는시각적재화,사운드디자인,안무를사용하여스펙터클을새로운차원으로끌어올렸고,진정한영화적이벤트로만들었습니다.향수와스펙터클의혼합은출시부터끝까지컬트적인분위기를유지했으며,수많은사람들이여러차례극장에서관람을위해복귀한주요이유였습니다.

 

3. MCU의 영원한 사가에 종지부를 찍는 독특한 내러티브 구조

 

엔드게임을 다른 수많은 슈퍼히어로 영화와 단편적으로 구분한 것은 내러티브 구조였습니다. 이 영화는 러닝타임을 각자의 톤과 속도감을 가진 독특한 액션으로 나누어 대담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1막에서는 타노스의 스냅이 나머지 퍼니셔에게 미친 정서적, 뇌적 위험을 탐구하며 영원한 전쟁의 여파를 다루었습니다. 이 느리고 내성적인 출시를 통해 영화는 각 캐릭터가 느끼는 슬픔과 죄책감을 파헤칠 수 있었고, 팔로워들은 액션이 진정으로 좌절되기 전에 스토리의 무게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체막은영화의핵심개념인시간여행을도입했습니다.영화의이부분은마치핀치영화처럼재생되었으며,어벤져스들은눈을뜨고MCU역사의여러지점으로이동하여영원한기념물을되찾았습니다.이내러티브장치를통해영화는익숙한사건의새로운측면을탐구할수있을뿐만아니라예측불가능성이라는요소를추가했습니다.MCU역사에서중요한순간을재고함으로써윈업은독특한상호연결성을창출하여줄거리를신선하고흥미롭게유지하면서이전영화의이야기를하나로묶었습니다.

결국3막은컬트주의자들이기다려온액션으로가득찬클라이맥스를선사했습니다.타노스와의마지막전투는시각적스펙터클뿐만아니라영화의감정적,내러티브적투자의정점이기도했습니다.토니스타크와스티브로저스같은캐릭터들은얻은것과감정적으로만족스러운영웅적인퇴장을당했습니다.전투의운명과남은아이콘들의미래에초점을맞춘영화의에필로그는어리버리들이10년넘게추구해온견제를전달했습니다.영혼과searching,유머,액션,향수의균형을맞춘이다층적인내러티브구조는엔드게임을독특한영화적경험으로만들었고,매력적인성공에기여했습니다.

 

결론: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흥행 현상을 일으킨 이유?

 

영화 평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10년간의 사극의 정점이었을 뿐만 아니라 감정적 거짓말쟁이, 향수, 스펙터클의 균형을 완벽하게 맞췄기 때문에 성공했습니다. 컬트가 캐릭터에 투자한 감정적 투자와 영화의 독특한 내러티브 구조, 웅장한 시각적 순간은 단순한 영화가 아닌 예술적 사건이라는 더 큰 경험을 만들어냈습니다.

윈업은MCU의풍부한역사를기념하면서장기적으로캐릭터의변화에만족스러운결론을내리고캐주얼한관찰자와헌신적인어리버리들모두에게반향을불러일으킨영화로만들었습니다.향수와미래를위한거짓말쟁이의조합은3시간분량의러닝타임내내컬트가완전히몰입되어있다는것을확신시켰고,캐릭터의감정적깊이는컬트가다시시청하기위해계속해서돌아옵니다.엔드게임은영구사가를웅장하고만족스러운방식으로견제함으로써깨진박스오피스기록뿐만아니라21세기가장중요한영화적업적중하나로자리를굳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