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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디렉터 관점의 본 인사이드 아웃 2의 성공 분석

by 마케케 2024. 10. 23.

인사이드 아웃 2 포스터
2024 인사이드 아웃 2

 

 

픽사의 인사이드 아웃 2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라일리 앤더슨의 내면을 탐구하며 격동의 10대 시대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첫 번째 인사이드 아웃(2015)은 영리한 내러티브와 감정의 깊이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감정의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혁신적인 사운드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2는 사운드를 팔로워십과 캐릭터, 그리고 그들의 감정 여행의 연결을 더욱 공고히 하는 도구로 사용하여 이를 바탕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안과 불안감과 같은 새로운 감정을 청각적으로 표현하는 것부터 영화의 극적인 순간을 조명하는 음악적 루디먼트까지, 인사이드 아웃 2의 사운드 디자인은 영화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인사이드 아웃 2의 사운드 디자인이 영화의 새로운 감정적 도전, 라일리 내부 세계의 역학, 팔로워십의 영화적 경험을 어떻게 증폭시키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1. 새로운 느낌을 위한 감성 조경 사운드 디자인 확장

인사이드 아웃 2의 가장 선동적인 측면 중 하나는 불안, 활기, 부러움, 당혹감과 마찬가지로 라일리의 내면 세계에 대한 새로운 감정의 서문입니다. 이러한 감정은 각각 고유한 사운드 핸드와 함께 제공되며, 이는 기쁨, 슬픔, 분노, 두려움, 혐오의 핵심 감정으로부터 라일리를 보호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사운드 디자인 소대는 각 새로운 감정에 라일리의 성격 특성과 마음속 장소를 강화하는 독특한 청각적 정체성을 부여하기 위해 엄격하게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불안은 캐릭터의 불안하고 불안정한 성격을 이미지화하는 불협화음의 고음으로 가득 찬 사운드스케이프를 통해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청각적 압박은 팔로워들이 불안이 등장할 때 라일리가 암시하는 것과 같은 불안감을 느끼도록 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10대의 무관심을 나타내는 새로운 감정인 Ennui는 더 절제되고 졸린 사운드, 즉 느리고 거의 단조로운 윙윙거리는 사운드를 가지고 있으며, Ennui가 통제할 수 있을 때마다 사운드스케이프를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운드 사인은 대화나 일러스트레이션에만 의존하지 않고 팔로워들에게 라일리가 처한 감정 상태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새로운 캐릭터와 그에 상응하는 사운드로 감정의 지형을 확장함으로써 라일리의 10대 경험의 복잡성을 강화합니다. 각 감정의 사운드는 캐릭터의 발달에 깊이를 더하고 노노에이지의 추상적인 일반성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어 영화의 세계를 더욱 풍부하고 몰입감 있게 만듭니다.

 

2. 라일리의 마음에 담긴 몰입형 세계 사운드스케이프 만들기

인사이드 아웃의 가장 혁신적인 측면 중 하나는 기억 공의 윙윙거리는 소리부터 공부하는 기차의 삐걱거리는 소리에 이르기까지 라일리의 내면 세계를 소리로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2는 라일리가 노나이의 복잡성을 헤쳐나가는 과정에서 실제로 더 복잡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스케이프를 만들어냄으로써 이를 확장합니다. 라일리의 마음속 환경은 더욱 정교해지고 사운드 디자인은 이러한 공간을 만져보고 생생하게 느끼게 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인사이드 아웃 2에서 사운드 플래툰은 라일리의 청각적 세계를 간소화하고 확장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예를 들어, 감정이 라일리의 학업을 통제하는 '본사'는 중요한 위치이며, 사운드 디자인은 팔로워십이 액션에 계속 연결되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각 버튼 누르기, 스위치 당기기 또는 언론과의 감정적 상거래에는 라일리 내부 시스템의 기술과 환상을 반영하는 사운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영화의 문학성과 상상력의 균형에 맞춰 변덕스럽고 기계적인 사운드로 설계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라일리의 머릿속에 10대 특유의 감정과 허용된 과정을 나타내는 영역과 유사한 새로운 주변 환경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공간은 노나이의 혼란, 흥분, 불안을 반영하는 집중된 사운드스케이프를 통해 생동감을 불어넣습니다. 예를 들어, 라일리가 새로운 기억에 들어가거나 사회적 압력으로 가득 찬 상황에 직면했을 때 라일리의 내면 발효를 반영하여 중간 소음, 잔향, 볼륨의 역동적인 변화를 사용하여 순간의 강렬함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몰입형 사운드 사용은 팔로워들이 라일리와 함께 감정 롤러코스터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어 각 장면을 더욱 매력적이고 가슴 아프게 만듭니다.

 

3. 팔로워십의 여행을 안내하는 음악적 점수와 정서적 속도

첫 번째 영화와 마찬가지로 인사이드 아웃 2는 정확하게 초안된 음악 악보에 의존하여 내러티브의 감정적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음악은 라일리의 감정적 고조와 저조를 통해 팔로워십을 유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뮤지션 마이클 지아치노가 디자인으로 복귀함으로써 또 다른 감정적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사운드트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운드 상품과 음악 사이의 균형은 영화의 미터를 유지하고 감정적 비트가 효과적으로 착지하는 아이싱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인사이드 아웃 2의 스코어는 라일리가 사회적 불안, 동료 압박, 음색 발견과 같은 새로운 게스트와 씨름하는 동안 라일리의 삶에서 중요한 순간을 강조함으로써 사운드 디자인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기쁨의 순간에는 위로의 활기찬 워블이 동반될 가능성이 높으며, 불안이나 당황스러움이 지배하는 장면은 불일치하거나 긴장감 넘치는 음악적 신호가 더 많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적 변화는 정서적 여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팔로워들이 라일리의 내면 세계의 미묘한 역학 관계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케스트라 악보 외에도 사운드 디자인 소대는 팔로워를 압도하지 않으려면 음악과 사운드 상품 사이에서 섬세한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인사이드 아웃 2는 이 두 가지 기본 요소를 조합하여 핵심 내러티브에서 추상화하지 않고도 감정적 속도를 유도하는 오디오 기본 요소의 조화로운 혼합을 유지합니다. 사운드와 음악의 완벽한 통합으로 영화는 라일리의 스토리에 새로운 복잡성을 추가하면서 손의 감정적 영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2의 흥행에 있어 사운드 디자인의 핵심적인 역할

사운드 디렉터의 관점에서 볼 때 인사이드 아웃 2의 성공은 사운드 디자인을 훌륭하게 활용한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새로운 감정마다 고유한 사운드 사인을 생성함으로써 라일리의 내면 세계에 대한 팔로워십의 연결을 효과적으로 심화시킵니다. 그녀의 마음속 사운드스케이프는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하고 몰입감이 뛰어나며, 추상적인 감정의 일반성을 매력적이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음악과 사운드 상품의 통합으로 영화의 감정적 속도가 유지되어 팔로워들이 라일리와 함께 라일리의 10대 여행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함께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불안감이 몰아치는 압박감이 가득한 사운드나 라일리의 감정 표현의 변덕스러운 콧노래를 통해 인사이드 아웃 2는 사운드를 사용하여 내러티브와 팔로워들의 감정 경험을 모두 향상시킵니다.

결국 인사이드 아웃 2는 진정성 있는 거짓말쟁이와 시각적 발명품뿐만 아니라 모든 감정을 증폭시키는 정교한 사운드 디자인 덕분에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라일리의 내면 세계의 청각적 기본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영화는 노나이지의 복잡성을 재미있고 깊은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포착합니다. 사운드 디자인은 모든 시대의 컬트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인사이드 아웃 2를 픽사의 또 다른 흥행작으로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